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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학교통합치료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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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2학기 교수학습센터 3M 재학생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 상담사 모집 공고24-2학기 교수학습센터 비교과프로그램 3M 재학생 학습동기 향상 프로그램 상담사를 모집2024.1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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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2024-2학기 종합시험 평생교육개론(교직) 예상 문제 안내2024-2학기 종합시험 평생교육개론(교직) 예상문제입니다.아래 3문제 중 2문제가 출2024.09.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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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음악치료학과 10월 특강 안내 (자기돌봄, 문정표 교수님)■참여링크 https://forms.gle/GTW2Cnh7vNkjQStH9 또는 QR 사전2024.09.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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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서식
[자격증] 자격인증서재발급신청서, 외부(국가) 자격증 신청용 수업계획서 요청서1. 자격인증서재발급신청서 : 명지대학교 총장명의 자격인증서 재발급 신청서입니다.2. 외부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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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서식
[논문] 논문심사결과보고서, 논문심사보고서, 논문제목변경신청서학위논문 심사결과 보고서 제출- 논문심사결과보고서(심사위원장), 논문심사보고서(심사위원장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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각종서식
소속 외 (타 대학원, 학부) 수강신청서대학원 개설과목 수강신청서와 학부 개설과목 수강신청서가 별도로 있으므로 확인하여 작성해 주2024.0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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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게시판
주차 5부제 외에 주차 방법이 없나요?주차 5부제 있는 날에 딱 수업이 있습니다.외부 주차장을 사용해야 하는지 월 주차료를 납부2020.03.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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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게시판
코로나 19로 인한 학교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안녕하세요, 통합치료 대학원 학생 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하여 정부도, 학교도, 국민들도2020.03.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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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지대학교 통합치료대학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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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상담심리학과는 기독교적 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에 개설되었으며, 상담심리학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층적인 이론과 상담실제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연구와 임상 역량을 갖춘 상담 및 심리치료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짜임새 있는 교과과정 커리큘럼과 워크샵, 학술대회 등의 다양한 교육지원활동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현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인간이해, 집단갈등조정, 급변하는 사회 속에서의 대인관계 문제를 개선하고 인간의 성장과 발달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배출된 인력들은 상담심리사, 학교상담사, 청소년상담사, 전문상담교사, 임상심리사, 학습상담사, 진로 및 직업상담사, 군상담사, 중독상담사, 부부 및 가족치료사, 범죄교정상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담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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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본 학과는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대상별 체육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바탕으로 현장적용을 위한 다양한 실천프로그램의 개발과 연구의 기회를 제공하며, 평생체육전공, 실용무용전공, 요가치유전공, 태권도전공으로 전문적 지식을 기반으로 각 분야의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매년 일본 와세다대학 인간과학학술원 건강복지연구과와 공동의 학술연구 및 실기프로그램 교류를 통하여 실용 학문으로써의 전문성을 구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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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아동심리치료학과는 발달·정서·사회성 등 다양한 영역에서 아동의 부적응 문제를 해결하고 그 가족에게 보다 나은 삶의 질을 추구하도록 돕기 위한 전문가 양성을 위한 놀이치료 및 가족치료 전공의 교육과정으로 이루어져 있다. 이를 위하여 명지통합치료연구센터에 놀이치료실, 가족치료실을 갖춰 실습 및 수련을 병행하는 현장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이론교육 및 임상실습의 교육프로그램을 지향한다. 본 학교의 아동심리치료학과의 모든 이수과정을 수료할 경우 총장인증의 놀이치료사 자격증을 수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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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언어치료학은 인간의 의사소통 장애와 그 평가 및 치료를 연구하는 학문으로, 말과 언어 문제로 의사소통이 어려운 사람에게 중재 서비스를 제공하여 의사소통을 증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언어치료학은 언어병리학이나 의사소통장애학이라고도 하며, 언어발달장애, 조음음운장애, 신경언어장애, 음성장애, 유창성장애 및 청각장애 등의 세부 분야로 나누어진다. 우리학과는 말-언어 장애 즉, 언어(language), 말(speech)의 이해 및 산출에 관련된 장애를 평가, 진단, 예방 및 치료 등의 측면에서 전반적인 이론이나 임상에 대한 이해와 실습이 이루어진다. 의사소통 장애가 있는 사람의 비율은 전 인구의 10% 내외로, 우리나라에만 대략 190만 명 정도가 이런 문제를 겪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국내 언어재활사는 약 7천여명에 불과하다. 따라서 언어치료학 분야의 발전 전망은 밝은 편이며, 노인 인구의 증가 및 다문화 사회의 도래 등 제반 환경의 변화로 언어치료 분야의 수요는 계속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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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예술심리치료학과는 통합적인 예술심리치료를 지향하는 국내 최초의 석사 학위 과정입니다. 예술관련 인접분야의 인재들이 전문교육을 통하여 정신병, 정서장애, 약물 및 알콜중독, 비행청소년과 특수 아동 및 청소년, 성인 및 노인의 정서적 안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전문 인력 양성을 교육 목표로 합니다. 나아가 새로운 정신건강 분야의 전문 영역으로 부상하는 예술심리치료사 교육자를 양성하는데 그 설립취지와 교육목표가 있습니다. 따라서 석사학위과정(Masters Degree in Arts Psychotherapy) 지원자는 국, 내외 4년제 대학 학사학위 소지자, 예정자 및 동등자격자이며 예술심리치료사로서의 인격적 자질을 소유한 사람들로 입학 후 미술심리치료/표현예술심리치료/무용•동작치료에 관한 전문적 교육을 받게 되며 소정의 자격요건을 갖출 경우 졸업 시 총장명의 자격증(전문예술심리치료사)이 수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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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본 음악치료학과는 1998년 9월에 개설되었으며, 온유한 인격과 전문치료기술을 갖춘 역량있는 음악치료사 양성을 위해 심도있는 교육과 다양한 임상훈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5학기에 걸친 교육과정과 더불어 임상과 연구를 위한 특강이 있으며, 학과 '울림합창단'이 조직되어 음악기술 연마와 음악회를 통한 봉사와 섬김을 구현하고 있습니다. 학과기도모임에서는 영성회복을 추구하고, 소그룹 스터디를 통해 전문임상기술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졸업시에는 음악치료 석사학위와 동시에 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음악심리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하여 다양한 의료, 치료교육, 사회복지 및 재활 분야에서 역량을 갖춘 음악치료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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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청소년지도의 학문적 뿌리는 타학문에 비해 다소 짧지만 청소년에 대한 일반인의 관심은 입시문제로 인해 편향적 자녀양육의 문제로 확대되면서 올바른 자녀 및 청소년교육의 요구는 사회 곳곳에 투영되고 있는 실정에서 이의 요구를 충족해 주고 있다. 청소년지도학과는 각종 청소년활동과 청소년 지도방법에 관한 이론및 현장중심의 방법론을 학습하여 청소년들을 건전하게 육성시킬 수 있는 지도역량을 갖춘 청소년지도자를 배출하는 학과이다. 명지대학교 사회교육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의 강점은 특수대학원으로서의 학위취득에 걸림돌이 되는 상급학위과정(박사과정)을 일반대학원 청소년지도학과와 연계함으로써 희망할 경우 청소년지도관련 학위에 대해 국내 최고의 학위를 받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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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duate School Of Interdisciplinary Therapy 학위과정
철학상담치료란 세계와 인간에 대한 철학자들의 통찰이 담긴 철학적 개념과 사유방식을 길잡이로 삶의 문제를 내담자와 함께 탐구하며 도움을 주는 것 입니다. 이러한 철학상담은 오랜 전통을 거쳐 1980년 유럽에서 전문화되기 시작하여 오늘날 세계적으로 널리 확산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2007년 철학상담치료학회가 출범하였고 2012년 철학상담치료사 자격증제도를 신설하였습니다. 철학상담치료사들은 철학상담소, 중고생과 중증환자 대상 상담치료적 철학교육과 저술활동, 직장 내 상담활동 등을 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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