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학년도 1학기 학생증카드 발급 신청 안내
- 작성일2021.03.04
- 수정일2021.03.04
- 작성자 민*영
- 조회수719
2021학년도 1학기 학생증카드 발급 신청 안내
▶ 대상 : 대학원 신입생 및 최초발급 재학생
※ 명지대학교 대학원 학생증을 최초발급 받는 신입생 및 재학생은 아래 신청방법을 참고하여 학생증카드를 발급 받으시길 바랍니다.
※ 기존에 학생증을 발급 받았으나 분실 등의 사유로 재발급 시에는 반명함판 사진 1장과 재발급 신청비 5천원을 지참하여 행정동 1층 학사지원팀에 방문 바랍니다.
※ 학사 과정에서 명지대학교의 학생증을 발급받았던 경우, 하나카드(1800-1111)로 연락하여 기존에 발급받은 학생증 카드를 해지한 후 신규로 발급받아야 합니다.
▶ 신청기간
비대면 신청 : 2021.03.02. ~ 04.16.
대면 신청 : 2021.03.22. ~ 04.16.
※ 학생증 교부 : 4월 1일부터 대상자 앞 개별 메시지를 통해 안내 예정입니다. (신분증 필수 지참)
▶ 신청방법(신입생 및 최초발급 재학생)
※ 기존에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중인 경우 비대면 신청만 가능합니다.
《대면 신청 방법》
1) 하나은행 홈페이지(https://www.kebhana.com/)에 접속합니다.
2) 메뉴플러스>학생증카드 메뉴를 클릭합니다.
3) 학생증카드 예약등록을 클릭하여 예약 등록을 진행합니다.
4) 해당 내용들을 작성하여 접수 완료 후 발급되는 신청서 9부를 인쇄합니다.
5) 인쇄한 신청서에 서명 후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과 반명함판 사진 1장을 가지고 명지대학교 인문캠퍼스 행정동 1층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제출하시면 됩니다.
《비대면 신청 방법》
1) 공통
2) 기존에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하고 있지 않은 경우
3) 기존에 하나은행 계좌를 보유중인 경우
▶ 관련문의: 02-304-1111(하나은행 명지대학교 출장소)
《자주묻는 질문(FAQ)》
1. 학생증은 필수로 발급해야 하나요?
- 현재 코로나19의 확산 방지를 위하여 교내 건물의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통제 기간 중 교내 건물 출입을 위해서는 학생증이 필요하므로 되도록 기한 내에 신청하여 학생증을 수령하여주시기 바랍니다.
2. 신청기간을 놓쳤는데 어떻게 하나요?
- 재발급이 아닌 최초발급은 신청기간 내에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신청기간을 놓친 경우 다음 학기 신청기간에 신청 가능하오니, 되도록 기간 내에 신청하여 학생증을 수령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