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및 제출서류 관련 안내
- 작성일2021.01.05
- 수정일2021.01.08
- 작성자 김*진
- 조회수1723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및 제출서류 관련 안내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절차 및 방법을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 수여에 차질이 없도록 기한 내에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 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 반드시 공지사항 하단에 있는 모든 내용 및 주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논문작성지침 및 논문체크리스트 반드시 확인! *
- 다 음 -
● 논문최종본 제출 기간 : 2021.01.18.(월) 10:00
- 2021.01.13.(수) 오후 ~ 01.15.(금) 제출 불가
● dCollection 입력기간 : 2020.12.21.(월) ~ 2021.01.15.(금)
● 논문 제출처 및 제출 서류
- 제출처 : 대학원 교학팀 (경상관 6층 4605호)
- 제출서류
1. 논문 인쇄본 4부 (논문인준 날인 원본 2부, 사본 2부 혹은 원본 4부 제출) 2. dCollection 관련서류 1) 파일제출확인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웹사이트]에서 출력) 2) 저작물 이용허락서 1부 (논문 온라인 제출 후 [논문제출웹사이트]에서 출력) ★(New!!) 3. Turn it in(논문유사성검사) 관련서류 1) 유사도 검사 결과 페이지(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2) 디지털수령증(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4.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 동의서 1부. |
● 온라인 입력 방법(석, 박사 학위논문 파일 제출)
가. [2-2) dCollection 메타정보 입력가이드] 참고
나. 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 http://lib.mju.ac.kr)
다. 명지대학교 도서관홈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클릭하여 dCollection 홈페이지 접속
라. dCollection 시스템 로그인 [2-1) 도서관 로그인 방법] 참고
마. 논문 파일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2~3일 후 승인 여부 확인- 로그인 후 확인 가능)을 받은 후
[논문제출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①저작물이용허락서와 ②제출확인서를 출력하여 논문최종본과 함께 교학팀 제출
※ 반드시 온라인(dCollection)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 (New) 논문유사성검사(turnitin) 관련
가.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참고
나. Turn it in 홈페이지 접속 ( http://www.turnitin.com/ko/home )
다. Turn it in 홈페이지 우측상단 '회원가입' (본인 사용 이메일로 가입)
-> 클래스명, 클래스ID, 클래스PW 입력 [3-2) 논문유사성(Turn it in)검사 안내] 참고
라.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후 검사결과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20p 참고
** 유사도 검사결과에 따른 제출 서류
1) 본인의 연구출판물로 인한 15% 초과학생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 [3-3)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출처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 포함)
2) 그 외 사유로 15% 초과학생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 [3-3)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관련증빙(해당 학생에 한해 제출)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 포함)
● (New)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동의서
- [4-1)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참고
● 주의사항
가. 반드시 dCollection에서 승인된 파일로 최종본을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dCollection에 업로드 할 온라인 논문파일" 과 "제출용(4부)논문" 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다를 경우 제출 불가)
(표지, 목차, 매 페이지 내용 등 모든 사항이 파일과 출력본이 같아야만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다. 논문작성지침의 15페이지와 16페이지는 제출년월과 인준년월이 순서에 맞아야 합니다.
(제출월이 인준월보다 빠를 수 없음)
라. 영문초록은 논문제목, 성명, 소속, 지도교수 성명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지도교수 문의)
마. 논문은 논문작성지침 12페이지의 첨부서식 순서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논문작성지침 참조)
바. 추후 진학 또는 유학시 논문인준 날인 원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졸업예정자들은 여유분의 날인이 원본으로 된 학위논문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사.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아. 해당학과 학위명을 논문 인쇄본 제작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자.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과 "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 이 일치해야 합니다.
-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 하단에 주제어(키워드)를 필히 기재하여 주세요.
단어가 2개 이상일 때 쉼표로 구분, 첨부된 논문작성지침의 초록부분(18페이지, 21페이지)을 확인하세요.
● 문 의 처
□ 문의 가능 시간 (09:00 ~ 15:00)
□ 논문 양식 및 제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소속 대학원 교학팀(02-300-1631, 1632)
□ 온라인 논문입력 문의사항 연락처
도서관(인문캠퍼스) 학술정보봉사팀(02-300-1712)
□ turnitin 문의사항 연락처 (계정생성 및 이용상 문의)
turnitin 코리아 고객센터 : 02-6465-0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