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계획서

교과목 설명 - 코드, 교과명, 학과, 교수, 과정구분, 전화번호등의 내용
교과목코드 HBF01334 교과목명 광고기획
강의학과 디지털미디어학과 교수 이미경
교수소속 디지털미디어학과 이수학년 3학년
과목구분 실습 과정구분
이메일 hi403@hanmail.net 전화번호
테이블 이름 - 주차 및 주제내용
주차 주제
1주차 강의계획, 과제, 학점 등 오리엔테이션 , 광고환경의 변화와 광고기획
2주차 광고기획이란1. (마케팅과 광고, 기획의 기초), 브랜드 선정 논의
3주차 광고기획이란2. (광고기획서의 구성, 광고기획의 개념과 역할), 팀활동 (팀구성,팀별 브랜드 선정 논의)
4주차 광고기획의 실제1.상황분석, 팀활동 (팀별 브랜드 확정 및 이유 발표, 상황분석)
5주차 광고기획의 실제2.광고전략 수립, 팀활동 (SWOT분석 및 전략 도출)
6주차 광고기획의 실제2.광고전략 수립,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7주차 광고기획의 실제3.광고기획의 강화 (캠페인별 기획, 설득력 강화 이론과 법칙)
8주차 중간고사 및 개인과제
9주차 크리에이티브 전략,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10주차 크리에이티브 전략, 팀활동 (광고목표설정, 광고전략과 콘셉트 추출)
11주차 크리에이티브 전략, 매체전략, 팀활동 (크리에이티브 아이디어 발상)
12주차 프레젠테이션 스킬 , 팀활동,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13주차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개발
14주차 광고기획서 작성 및 크리에이티브 디벨롭
15주차 광고기획서 발표
16주차 최종 광고기획서 제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