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 게시판 2.0 /mbs/sites/mjukr/ ko [코로나19] 감염병 발생시 대학 업무연속성 계획(MBCP) 안내 /bbs/mjukr/616/183346/artclView.do 2022-03-01 22:27:25.0 이재성 1. 관련 : 대학학사제도과-1103(2022. 2. 10.)호, '감염병 발생 시 대학 업무연속성 계획 가이드라인 안내 및 업무연속성계획 수립 요청 2. 위와 관련하여 명지대학교 감염병 발생시 대학 업무연속성 계획(BCP)을 수립하여 붙임과 같이 공지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미크론 확산에 따른 2022학년도 1학기 대비 대학 방역관리 강화 협조 요청 /bbs/mjukr/616/182729/artclView.do 2022-02-08 10:32:18.0 김선규 2021년 지역일자리사업(청년특화) 참여자 추가 모집공고( (명지대학교 휴학생 참여 가능) /bbs/mjukr/616/83374/artclView.do 2021-09-17 11:07:31.0 조용만 2021년 지역일자리사업(청년특화)을 아래와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청기간 : 2021. 9. 13.(월) ~ 9. 17.(금) 09:00~18:00 ※토,일 제외○ 사업기간 : 2021. 10. 12. ~ 12. 23○ 신청장소 : 주소지 관할 읍 면사무소 및 동 행정복지센터○ 모집인원 : 158명○ 추진사업 : 생활방역지원 등 23개 사업○ 구비서류-지역일자리사업 신청서 (읍 면 동 행정복지센터 비치)-재학증명서 또는 휴학증명서 등-신분증 및 건강보험증 사본-관련 자격증 및 기타 증빙서류용인시 요청에 따 코로나19 감염 예방 학교출입시 문진표 작성 안내 /bbs/mjukr/616/80405/artclView.do 2021-06-07 10:59:01.0 이재성 ■ 문진표 작성 필수(Myiweb 활용) - 1일 1회 등교 전 (사전)작성 원칙 ※ 문진표 작성 순서(절차) https://myiweb.mju.ac.kr 로그인 ⇨ 자가진단 문진표 클릭 ⇨ 언어선택 ⇨ 문진표 작성 ※ 문진표 작성 흐름(이미지) 2021.06.코로나19 비상대책위원장 생활 속 거리 두기 세부지침(4판_2020.11)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bbs/mjukr/616/71660/artclView.do 2021-01-13 16:44:45.0 김선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근무지침(12.24~1.3) /bbs/mjukr/616/71306/artclView.do 2020-12-24 09:28:15.0 김선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 관련 근무지침 ▣ 시행기간 : 2020.12.24.(목)~2021.1.3.(일) ▣ 근무 지침 연번 근무 지침 1 ▶근무인력 : 필수인력 이외에 부서장 관리하에 재택근무 실시(50% 이내) 1. 재택근무 시 전화 착신 2. 재택근무 신청서 작성 3. 연가 사용이 필요한 경우 연가사용 4. 필수인력이란 정상적인 업무 수행에 필수적인 최소 인력 2 ▶집회금지 : 모든 행사, 교육, 출장, 회의, 회식 금지 1. 퇴근 후 모임. 회식. 고위험시설 방문 금지 2.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 학생의 학교 신고 안내 /bbs/mjukr/616/70884/artclView.do 2020-11-25 09:21:16.0 김인현 코로나19 확진 및 의심 학생의 학교 신고 안내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으로 범국가적 차원에서 방역대책이 강화됨에 따라, 우리 대학교에서도 재학생의 코로나19 현황을 지속적으로 파악하고자, 확진자와 의심자의 학교 자진 신고를 다음과 같이 계속 받고 있으니 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다 음2020. 8. 31 보건의료센터장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변경운영 연장 안내 /bbs/mjukr/616/67918/artclView.do 2020-06-18 14:52:45.0 김인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변경운영 연장 안내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최근 수도권에 고조되고 있는 상황에서, 추가 확산 방지를 위해 교육부의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수도권 대학 내 고위험시설 운영 자제 등 협조 요청」지침에 따라, 우리 도서관에서는 지난 지난 5월 11일부터 열었던 도서관 내 시설을 닫고, 온라인으로 대출을 원하는 도서를 신청하는 폐가제 방식으로 다시 전환하여 운영하게 되었으며, 방역체계 변경 시까지 변경된 운영방침을 연장하게 되었습니다. 기말시험을 앞둔 상황에서 우리 대학 구성원 모두의 건강과 코로나19 감염 예방 자가 진단 문진표 작성 안내 /bbs/mjukr/616/67655/artclView.do 2020-06-01 11:36:16.0 김인현 코로나19 감염 예방 자가 진단 문진표 작성 안내 우리 대학교에서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하여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상태를 확인하고 또한 외부인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감염을 예방하고자 문진표 작성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건물 출입시 문진표를 수기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방법과 모바일(학교 홈페이지)로도 작성할 수 있게 하여 학교 건물 출입시 불편을 최소화하고자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택1)다 음 1. 모바일 문진표 작성 방법 및 확인서 발급2. 문진표 작성 : 1일 1회 작성(당일에 한해서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시설 사용 제한 기간(2020. 6. 20까지) 연장 안내 /bbs/mjukr/616/67201/artclView.do 2020-04-23 13:43:28.0 김인현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시설 사용 제한 기간(2020. 6. 20까지) 연장 안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등교 제한, 학교 시설물 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추가로 안내합니다. ▣ 학교 출입 및 등교 제한 -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 개강전 2020. 2. 26(수)부터 5. 3(일)까지 학생 여러분의 학교 출입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감소하고는 있으나 아직도 계속해서 발생되고 있어 학교 출입 제한 기간을 2020. 6. 20(토)까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시설 사용 제한 기간(2020. 5. 3까지) 연장 안내 /bbs/mjukr/616/51510/artclView.do 2020-04-03 11:08:21.0 김인현 2020학년도 1학기 코로나19와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시설 사용 제한 기간(2020. 5. 3까지) 연장 안내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하여 학교 출입 및 등교 제한, 학교 시설물 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추가로 안내합니다. ▣ 학교 출입 및 등교 제한 - 학생들의 건강을 보호하기 위해서 개강전 2020. 2. 26(수)부터 4. 5(일)까지 학생 여러분의 학교 출입을 제한했습니다. 그러나 현재까지 코로나19 감염이 계속되고 있어 학교 출입 제한 기간을 2020. 5. 3(일)까지 연장하게 됨을 안내합니다.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운영변경 안내 /bbs/mjukr/616/51509/artclView.do 2020-04-03 11:07:57.0 김인현 이용자별 서비스 내용 우리 도서관은 안전한 신학기 개강준비를 위한 정부의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확대를 실천하기 위해, 자료서비스 대상을 교내이용자로 최소화하여 운영함을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학생상담센터] 코로나-19 전화상담 운영 /bbs/mjukr/616/51392/artclView.do 2020-03-26 15:01:33.0 김인현 [학생상담센터] 코로나-19로부터 마음방역하세요 /bbs/mjukr/616/51357/artclView.do 2020-03-25 10:43:30.0 김인현 코로나19 관련 학사지원팀 신청업무 비대면 전환 시행 안내[방문없이 각종 신청] /bbs/mjukr/616/51356/artclView.do 2020-03-25 10:42:58.0 김인현 코로나19 관련 학사지원팀 업무 비대면 전환 시행 안내 코로나19 교내 확산방지 및 학생 여러분들의 안전보장을 위하여 그동안 학생들이 학사지원팀을 방문하여 처리하였던 각종 업무의 형태를 아래와 같이 당분간 비대면 형태로 전환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1. 시행기간: 2020.3.16.(월)부터 ※ 비대면 업무 종료일(대면업무 재시행일)은 코로나19 진행 상황을 고려하여 추후 결정2. 업무별 진행 절차 변경 □ 자퇴신청서 제출 자퇴원서를 작성하여 본인 및 보호자 날인 후 스캔본을 담당자 이메일로 전 3월11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공지 /bbs/mjukr/616/51355/artclView.do 2020-03-25 10:42:32.0 김인현 3월11일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관련 공지 인문캠퍼스 한국어교육센터(어학당)에서 교육을 받았던 중국 국적 학생 1명(1월29일 입국, 서울 홍은동 거주)이 3월11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양천구 소재 국가지정 치료병원에 입원 하였습니다. 이 학생은 3월3일부터 10일까지 용인시 역북동에 거주하는 자연캠퍼스 재학생 친구 집을 방문하였으며, 3월6일에 자연캠퍼스 하나은행과 3월10일에 인문캠퍼스 하나은행에서 업무를 보았습니다. 확진자의 밀접 접촉자인 홍은동 룸메이트 1명과 자연캠퍼스 친구 2명에 대해 감염검사를 실시하였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여행주의보 /bbs/mjukr/616/51354/artclView.do 2020-03-25 10:42:07.0 김인현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여행주의보 코로나19 관련 우리 국민 대상 입국제한 조치 실시 국가(지역) 가 실시간 추가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국외파견 국제교류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은 본 정보를 실시간 확인하길 권고합니다. 외교부 사이트 : http://www.0404.go.kr/dev/newest_list.mofa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bbs/mjukr/616/51353/artclView.do 2020-03-25 10:41:41.0 김인현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의심환자 발생시 조치 사항(1단계)▣ 확진환자 발생시 대응 지침(2단계)▣ 정부대응팀 조치 1. 처인구청, 서대문구청 보건소 : 현장 방문 2. 건물통제 및 역학조사 (동선, 접촉자 파악(CCTV 활용) 후 자가 격리 등 조치) 3. 대상 건물 긴급 방역 조치 용인시 처인구청, 서울시 서대문구청 보건소 시행 * 캠퍼스 출입구에 캠퍼스 대응팀을 배치하여 출입통제(통제 범위는 상황별 결정) * 자가격리대상자를 위한 생활 수칙 안내문2020. 2. 25코로나-19 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운영변경 안내(재공지) /bbs/mjukr/616/51352/artclView.do 2020-03-25 10:41:23.0 김인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도서관 운영변경 안내(재공지) 도서관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방지를 위하여 2020.02.25.부터 열람실과 자료실을 휴관 체제로 변경하고, 감염확산 방지를 위하여 자료서비스(대출, 원문복사)를 운영 변경하오니 널리 양해 부탁드립니다. 다 음 1. 도서관 운영변경 기간 : 2020. 02.25.(화) ~ 03.29.(일) * 위 기간은 정부방침 및 학교지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2. 도서관 운영변경 사항 구분 변경내용 비고 일반열람실 인문/자연 일반열람실 전체 휴관 02.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bbs/mjukr/616/51351/artclView.do 2020-03-25 10:40:44.0 김인현 코로나-19 교내 의심환자 발생시 단계별 조치 안내▣ 의심환자 발생시 조치 사항(1단계) 주관자 열감지카메라 관리자 (배정 조원) ⇨ 교내 보건의료센터 (자연:오선희) (인문:류길자) ⇨ 교내 보건의료센터 (자연:오선희) (인문:류길자) ⇨ 관할 보건소 (서대문구 또는 처인구 보건소) 업무내용 의심환자 발생시 의심환자에게 마스크를 착용시킨 후, 건물 밖으로 이동조치 (인문캠의 경우 보건소가 위치한 경상대 출입구 앞으로 이동조치) 고막체온계로 의심환자 재확인 의심환자 확인시, 관할 보건소로 연락 함께 지키는 코로나19 예방행동수칙 /bbs/mjukr/616/51350/artclView.do 2020-03-25 10:40:19.0 김인현 코로나19관련 외국인 유학생 관리에 대한 총장 당부의 글 /bbs/mjukr/616/51349/artclView.do 2020-03-25 10:39:13.0 김인현 명지대학교 학생 여러분께─코로나19 관련 외국인 유학생 관리에 대하여 사랑하는 명지대학교 학생 여러분! 2020학년도 1학기 개강을 앞둔 시점에서도 코로나19 감염 위기가 수그러들지 않고 있어 캠퍼스 내 보건 상황이 심히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대학은 교육부와 보건복지부 지침에 따라 감염증 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대응하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대학 기숙사를 신청한 외국인 유학생은 170여명으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인문캠퍼스의 생활관과 자연캠퍼스 생활관 한 동을 캠퍼스 별 외국인 유학생 전용 거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수칙 /bbs/mjukr/616/51348/artclView.do 2020-03-25 10:38:24.0 김인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담화문 /bbs/mjukr/616/51347/artclView.do 2020-03-25 10:31:26.0 김인현 명지대학교 구성원 여러분께사랑하는 명지가족 여러분,최근 중국에서 발생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확산되어 현재 감염병 위기경보 단계가 경계 로 상향 조정돼 사회적으로 걱정과 불안이 커져가고 있습니다.우리 대학은 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해 모든 역량을 결집해 대응하고 있으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예방 비상대책위원회를 구성해 실시간 상황 공유 및 대책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대학본부는 구성원 여러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교육, 연구, 학습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진행 상황에 따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학생자치 행사 취소 및 연기 공지 /bbs/mjukr/616/51346/artclView.do 2020-03-25 10:30:58.0 김인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산방지를 위한 학생자치 행사 취소 및 연기 공지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캠퍼스 확산을 막기 위하여 2월중과 2020학년도 1학기 중에 계획된 학생자치단체 주관의 모든 행사(OT, MT, 신입생환영회, 개강파티, 동문회, 향우회 등)를 불허하오니, 각 자치단체에서는 해당 행사를 취소 혹은 무기한 연기(전염 안정화 확인 이후까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20. 2. 4. 자연캠퍼스 학생경력개발처장 인문캠퍼스 학생경력개발처장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 신고절차 및 대응 진행사항 안내 /bbs/mjukr/616/51345/artclView.do 2020-03-25 10:30:19.0 김인현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확산방지를 위한신고절차 및 대응 진행사항 안내 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중국방문 등) 신고절차 안내 가. 특별한 의심 증상이 없는 경우 ① 최근 14일 이내에 중국 후베이성 방문 또는 방문자와 접촉한 경우 - 2주간 자가격리 및 집중 자가모니터링(교내 보건의료센터로 중국 방문 사실을 전화로 신고) ② 최근 14일 이내에 후베이성 인접지역 외 중국방문 - 집중 자가모니터링 및 가급적 사람이 많이 모이는 곳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안내 /bbs/mjukr/616/51344/artclView.do 2020-03-25 10:29:43.0 김인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안내■ 귀국일 기준 최근 14일 이내(2020년 1월 13일 이후) 중국 후베이성을 다녀온 학생과 교직원은 무증상이라도 입국후 14일 간 자가격리(등교 중지)■ 중국 여행(귀국) 후 발열(37.5 )과 호흡기증상(기침, 인후통 등) 발생 시 의료기관 방문 전 관할보건소(서울 서대문구보건소 ☎02-330-8726, 용인 처인구보건소☎031-324-4911) 또는 질병관리본부 ☎ 1339 를 통해 안내 받으시기 바람.■ 증상이 있거나 의심되는 경우 즉시 관할보건소나 질병관리본부에 신고하고, 중국 우한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예방행동 수칙 /bbs/mjukr/616/51343/artclView.do 2020-03-25 10:26:39.0 김인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