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요)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및 제출서류 관련 안내

  • 작성일2021.01.05
  • 수정일2021.01.08
  • 작성자 김*진
  • 조회수742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및 제출서류 관련 안내




2020학년도 전기(2021년 2월 졸업) 학위청구논문 최종본 제출 절차 및 방법을 2021년 2월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학위 수여에 차질이 없도록 기한 내에 제출하여주시기 바랍니다.

파일로 제출해 주신 학위논문은 PDF 파일로 변환되어 도서관 웹사이트 및 협정기관 웹사이트를 통해 서비스될 예정입니다.


* 반드시 공지사항 하단에 있는 모든 내용 및 주의사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논문작성지침 및 논문체크리스트 반드시 확인! * 


-            -


● 논문최종본 제출 기간 : 2021.01.18.(월) 10:00

   - 2021.01.13.(수) 오후 ~ 01.15.(금) 제출 불가 


dCollection 입력기간 : 2020.12.21.(월) ~ 2021.01.15.(금)


 논문 제출처 및 제출 서류

   - 제출처 : 대학원 교학팀 (경상관 64605)

   - 제출서류


1. 논문 인쇄본 4(논문인준 날인 원본 2, 사본 2  혹은 원본 4 제출)


2. dCollection 관련서류 

   1) 파일제출확인서 1(논문 온라인 제출 [논문제출웹사이트]에서 출력)

   2) 저작물 이용허락서 1  (논문 온라인 제출 [논문제출웹사이트]에서 출력) 


★(New!!)

3. Turn it in(논문유사성검사) 관련서류 

   1) 유사도 검사 결과 페이지(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2) 디지털수령증(turn it in 프로그램에서 검사 후 출력)


4.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 동의서 1부.


 

 온라인 입력 방법(, 박사 학위논문 파일 제출)

   가. [2-2) dCollection 메타정보 입력가이드] 참고

   나. 명지대학교 도서관 홈페이지 접속 ( http://lib.mju.ac.kr)

   다. 명지대학교 도서관홈페이지 왼쪽 하단의 "학위논문제출(dCollection)" 클릭하여 dCollection 홈페이지 접속

   라. dCollection 시스 [2-1) 그인 방법]

   마. 논문 파일 제출 이후 관리자의 승인(2~3일 후 승인 여부 확인- 로그인 후 확인 가능)을 받은 후

       [논문제출웹사이트] - [제출내역조회]에서 저작물이용허락서제출확인서 출력하여 논문최종본과 함께 교학팀 제출


반드시 온라인(dCollection) 제출 승인 후 제본 의뢰


 (New) 논문유사성검사(turnitin) 관련 

   가.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나. Turn it in 홈페이지 접속 ( http://www.turnitin.com/ko/home )

   다. Turn it in 홈페이지 우측상단 '회원가입'  (본인 사용 이메일로 가입)

        -> 클래스명, 클래스ID, 클래스PW 입력 [3-2) 논문유사성(Turn it in)검사 안내]

   라. 유사도 검사를 위한 파일을 '제출'후 검사결과 및 디지털수령증 제출

       [3-1) turnitin 상세 이용 메뉴얼] 20p 참고


** 유사도 검사결과에 따른 제출 서류

1) 본인의 연구출판물로 인한 15% 초과학생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 [3-3)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출처가 명기된  페이지 사본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 포함)

2) 그 외 사유로 15% 초과학생

  - 학위청구논문유사도검사결과 확인서 [3-3)유사도 검사결과 확인서] 참고

  - 관련증빙(해당 학생에 한해 제출)

  - 유사도검사결과(상세내역 포함)



 (New) 학위청구논문공개여부동의서

  - [4-1) 학위청구논문 공개여부동의서]




 주의사항

. 반드시 dCollection에서 승인된 파일로 최종본을 제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dCollection에 업로드 할 온라인 논문파일" "제출용(4)논문" 은 반드시 동일해야 합니다.

     (다를 경우 제출 불가)

      (표지, 목차, 매 페이지 내용 등 모든 사항이 파일과 출력본이 같아야만 도서관에서 논문 접수가 가능합니다.)

. 논문작성지침의 15페이지와 16페이지는 제출년월과 인준년월이 순서에 맞아야 합니다.

     (제출월이 인준월보다 빠를 수 없음)

. 영문초록은 논문제목, 성명, 소속, 지도교수 성명 모두 영어로 작성되어야 합니다. (지도교수 문의)

. 논문은 논문작성지침 12페이지의 첨부서식 순서대로 작성되어야 합니다.(논문작성지침 참조)

. 추후 진학 또는 유학시 논문인준 날인 원본이 필요할 수 있으므로

     졸업예정자들은 여유분의 날인이 원본으로 된 학위논문을 보관하시기 바랍니다.

사. 제출일자와 시간을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논문인준서 날인에 소요되는 기간을 염두에 두고 마감일에 차질이 없도록 계획하여야 합니다.

. 해당학과 학위명을 논문 인쇄본 제작시 정확히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학칙에 정해진 학위명과 다를 경우 접수되지 않습니다.

. "논문심사결과보고서의 논문제목""학생이 제출하는 인쇄본의 제목" 일치해야 합니다.

- 접수된 논문 파일 및 인쇄본은 일체 반환되거나 수정할 수 없습니다.


* 국문초록 및 영문초록 하단에 주제어(키워드)를 필히 기재하여 주세요.

  단어가 2개 이상일 때 쉼표로 구분, 첨부된 논문작성지침의 초록부분(18페이지, 21페이지)을 확인하세요.


 문 의 처

 □ (09:00 ~ 15:00)

 □ 논문 양식 및 제본 제출 관련 문의사항 연락처

    소속 대학원 교학팀(02-300-1631, 1632)

 □ 온라인 논문입력 문의사항 연락처

    도서관(인문캠퍼스) 학술정보봉사팀(02-300-1712)


 □ turnitin 문의사항 연락처 (계정생성 및 이용상 문의)

     turnitin 코리아 고객센터 : 02-6465-0280


첨부파일